국문 과목명 | 학점/이론/실습 | 교과목 개요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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글로벌 실무 영어 1 | 2/8/0 | 교재 및 보조자료를 통해 영어 의사소통 환경을 구축한다. |
기초 제빵 1 | 3/0/4 | 제품개발을 통해 결정된 빵 제품별 배합표에 따라 재료를 계량하고 여러 가지 제조방법에 따라 반죽을 만드는 능력을 습득하는 과목이다 |
기초 제과 1 | 4/0/4 | 제품개발을 통해 결정된 과자 제품별 배합표에 따라 재료를 계량하고 여러 가지 제조방법에 따라 반죽을 만드는 능력을 습득하는 과목이다 |
위생학 | 3/0/4 | 식품위생에 대한 지식과 전문 기술을 관련 지식에 대한 이해를 목표로 한다. |
명장 프로젝트 1 (기초 디저트) |
3/0/4 | 디저트 기본 이론 및 실습을 바탕으로 습득한 전공 기술을 통해 최신 트랜드의 기초 디저트 실습 |
명장 프로젝트 2 (이스트 빵제품 기초) |
3/0/4 | 빵의 종류에 따라 부피와 풍미를 결정하는 것으로 1차 발효하기, 2차 발효하기, 다양한 발효능력을 배우는 과목이다. |
TOEIC 1 | 2/8/0 | 다양한 상황에서의 기본적인 영어 의사소통능력 신장 |
재료학 | 1/2/0 | 식품의 영양,기호,위생,저장,경제등의 모든 과정을 종합적으로 학습하고자 한다. |
글로벌 실무 영어 2 | 2/8/0 | 회화능력과 영작과 기초가 되는 문법을 학습하여 실용적인 영어능력의 기본을 습득한다. |
의사소통능력 | 2/2/0 | 좋은 대인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의사소통 기술을 익히며 바른 직업윤리를 함양하는 방법을 배우는 과목이다. |
영양학 | 2/1/1 | 식생활 환경에 대한 정보에 대한 이해와 바른 판단을 할수 있도록 하는 능력을 기른다 |
제과 기초 2 | 3/0/4 | 발효된 과자 반죽을 미리 정한 크기로 나누어 원하는 제품 모양으로 만드는 과정(분할, 둥글리기, 중간발효, 성형, 패닝)을 수행하는 과목이다 |
고급 제과 | 3/0/4 | 과자의 식감과 풍미가 좋아지도록 제품의 특성에 적합한 온도로 익히기를 하는 능력을 습득하는 과목이다. |
고급 제빵 | 3/0/4 | 빵의 식감과 풍미가 좋아지도록 제품의 특성에 적합한 온도로 익히기를 하는 능력을 습득하는 과목이다. |
명장 프로젝트 3 (조리 기초 실습) |
3/0/4 | 기물의 활용법, 칼의 활용방법 및 조리도구의 정확한 명칭을 이해한다 |
초콜릿 | 3/0/4 | 초콜릿의 역사적 이론,제조 및 종류,그리고 쇼콜라티에의 기본적인 테크닉을 이해한다 |
메뉴관리 | 1/1/0 | 메뉴 관리 기법 및 메뉴의 원가 방법을 학습 하는 과목이다 |
TOEIC 2 | 2/8/0 | 대화체 영어의 이해, 다양한 분야의 독해 능력을 습득한다. |
글로벌 실무 영어 3 | 2/8/0 | 교재 및 보조자료를 통해 실용적인 영어능력의 기본을 습득한다. |
캡스톤 디자인 1 | 2/0/2 | 주제를 정하고 이에 알맞은 작품을 제작하게 한다. |
취업과 창업 | 2/2/0 | 원가관리, 메뉴개발, 취업준비과정 등의 팀별 과제를 통해 취업 및 창업실무를 경험함으로써 창업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. |
명장 프로젝트 4 (제과제빵공예 ) |
3/0/4 | 반죽의 개수와 제법을 늘려가며 여러 사물에 따른 가장 적합한 반죽을 알아내도록 하며 그 반죽을 이용하여 여러가지를 제작한다. |
특수빵 | 3/0/4 | 빵의 종류에 따라 부피와 풍미를 결정하는 것으로 다양한 발효능력을 배우는 과목이다. |
카페 오퍼레이션 | 3/0/3 | 베이커리 경영의 기본개념과 시설관리 및 원가, 메뉴 관리의 특성을 이론을 통해 습득 |
제빵제과 실무 | 3/0/3 | 발효된 빵 반죽을 미리 정한 크기로 나누어 원하는 제품 모양으로 만드는 과정(분할, 둥글리기, 중간발효, 성형, 패닝)을 수행하는 과목이다 |
고급 디저트 | 3/0/4 | 디저트 기본 이론 및 실습을 바탕으로 습득한 전공 기술을 통해 최신 트랜드의 고급 디저트 실습 |
TOEIC 3 | 2/8/0 | 현장 실무시 대화체 영어의 이해, 다양한 분야의 독해 능력을 습득한다. |
현장실습 | 12/0/12 | 학교에서 배운 제과제빵 실기 및 지식을 실무현장에서 실습을 통해 실시함으로써 보다 현장감을 습득 하는 과정이다. |